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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토체스 11.15 패치
영웅의 여명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영웅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떠오르는 여명과 함께 추가되는 수많은 신규 특성, 챔피언 및 체계에 대해 알아봐야 하기 때문이죠! 가장 마음에 드는 찬란한 아이템을 준비해 주세요. 검은 안개를 영원히 몰아내고 새로운 모험을 시작할 시간입니다. 심판 II 패스 및 심판 II 패스+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신규 체계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신규 챔피언 및 특성이 영웅의 여명에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이 모든 내용 이외에도 이번 패치 노트에는 더 많은 정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쉽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장식 콘텐츠와 신규 콘텐츠는 패치 노트 위쪽에 준비했으며 변경되거나 돌아온 콘텐츠는 아래쪽에 준비했습니다.
그럼 이제 모험을 시작하겠습니다!
감시단의 비상
감시자들은 비에고에 맞서 싸우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들만으로는 검은 안개를 상대하기 어려워 보이니, 전략적으로... 전략적 팀 전투 플레이어들이 힘을 보태줘야겠죠.
이번 패치부터 전략적 팀 전투를 포함, 게임을 할 때마다 감시자 점수가 쌓이는 무한 반복 임무가 시작됩니다. 감시자 특성을 써야만 하는 것도 아닙니다.
참고: 이벤트 중간에 도입되는 임무이기 때문에 숨겨져 있지만, 진척도 상승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바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임무: 소환사의 협곡, 무작위 총력전, 궁극기 주문서, 전략적 팀 전투 (초고속 모드 제외)의 PVP 빠른 대전 게임을 1회 플레이할 때마다 감시자 점수 600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임무는 반복해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 임무 목록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번 주 감시단의 비상 챕터 III와 함께 활성화됩니다.
랭크
그랜드마스터 및 챌린저 랭크: 영웅들의 경주가 시작됩니다!
야수의 축제와 마찬가지로 그랜드마스터와 챌린저 랭크를 세트 시작부터 달성할 수 있어 영웅으로 거듭나기 위한 모험을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마스터 및 챌린저는 여전히 서버마다 일부 플레이어만 달성할 수 있는 랭크이며, 이제 마스터에서 그랜드마스터로 승급하려면 최소 200 LP가 필요하며 그랜드마스터에서 챌린저로 승급하려면 최소 500 LP를 획득해야 합니다. 1등은 제가 차지할 것이므로 2등부터 줄 서주시기 바랍니다.
심판 랭크 스테이지 II가 이번 패치부터 시작됩니다!
- 플레이어의 랭크는 현재 랭크보다 1티어 아래로 '조정(소프트 리셋)'됩니다. 예를 들어 골드 2단계에 있는 플레이어는 실버 2단계로 시작하게 됩니다.
- 마스터 랭크 이상을 달성한 실력이 아주 뛰어난 플레이어 여러분은 다이아몬드 4단계로 조정됩니다.
- 초기화 후 5번의 임시 게임이 적용되어 다음 5번의 랭크 게임에서 4위권에 들지 못해도 LP를 잃지 않습니다. 4위권에 들면 약간의 추가 LP를 획득하므로 행운을 빕니다!
- 그림자 아이템을 열정적으로 사용하여 심판의 첫 번째 세트에서 골드 이상을 달성한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한 랭크 보상은 11.16 패치에 제공됩니다.
초고속 모드 티어
- 11.15 패치까지 블루, 퍼플 및 하이퍼 티어를 달성한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께 감정표현이 보상으로 제공됩니다.
- 초고속 모드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대신 블루 티어 이상을 달성한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의 랭크가 블루 최하위 랭크로 조정됩니다.
- 초고속 모드 및 심판의 첫 번째 랭크 보상은 11.16 패치에 함께 제공됩니다.
신규 체계
정말 멋있고 겸손하고 착한 작가가 작성한 게임플레이 개요에서 신규 체계에 대해 언급했지만 조금 더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간단한 요약 버전을 준비했습니다.
찬란한 아이템
사라진 그림자 아이템의 자리를 채우는 엄청나게 강력한 찬란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찬란한 아이템은 일반 완성 아이템에 대응하는 강력한 아이템으로 선택한 아이템에 따라 승리 전략이 완전히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찬란한 아이템은 3-6 스테이지의 무기고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찬란한 아이템만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신성한 축복
이 난장판을 정리할 시간입니다.
- 신성한 축복은 플레이어의 꼬마 전설이 체력이 40 이하로 내려가면 등장합니다.
- 신성한 축복은 즉각적이고 큰 가치를 지닌 도움을 주며 기본 아이템, 골드, 소모품, 뒤집개 및 챔피언을 다양한 조합으로 제공합니다.
-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가치의 신성한 축복 내용물을 획득합니다. 우르프의 눈앞에서는 모두가 소중하기 때문이죠.
특성의 고서
특성의 고서는 구 안에 포함된 최신 소모품이며 비에고를 감시자로 만들거나 루시안을 망각으로 만들어 버릴 수 있습니다. 독서의 힘이 여러분을 어디까지 이끌 수 있을까요? 최소 이 문장의 끝까지는 이끌겠죠.
- 상징의 고서는 신성한 축복에서 나올 수 있으며 아주 드문 경우 몬스터를 처치해 책을 빌릴 수 있습니다. 돌거북이 글씨를 읽을 수 있다는 사실을 누가 알았을까요?
- 특성의 고서를 판매하면 상징 아이템 4개가 포함된 상점이 등장합니다. 이 상점에는 어떤 특성의 상징 아이템이든 포함될 수 있으며 뒤집개로 만들 수 없는 특성도 있습니다. 정말 좋은 책이기 때문이죠!
체계
전리품 구
4골드 가치의 초반 전리품 구를 삭제했습니다. 특성의 고서가 포함된 전리품 구를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구를 추가했습니다.
- 평균 추가 전리품 구의 개수를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 소형 전리품 구의 평균 가치 상향: 2.54골드 ⇒ 3골드
- 소형 전리품 구 내용물: 1단계 챔피언 2명 ⇒ 1단계 챔피언 3명
- 소형 전리품 구 내용물: 2단계 챔피언 1명 ⇒ 2단계 챔피언 1명 + 1골드
- 소형 전리품 구 내용물: 2골드 ⇒ 3골드
- 중형 전리품 구 평균 가치: 5.72골드 ⇒ 5.6골드
- 이제 중형 전리품 구에서 3단계 챔피언 + 2단계 챔피언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 중형 전리품 구 내용물: 니코의 도움 + 2단계 챔피언 1명 ⇒ 니코의 도움 + 2단계 챔피언 1명 + 1골드
- 이제 황금 전리품 구에서 특성의 고서가 등장할 수 있습니다.
- 뒤집개와 니코의 도움이 들어있는 황금 전리품 구가 등장할 확률이 약간 감소합니다.
- 이제 4-7 스테이지의 칼날부리 라운드가 종료된 후 플레이어가 보유할 수 있는 최소 아이템 개수는 기본 아이템 10개 + 찬란한 아이템 1개입니다.
무기고
4-2 스테이지에 무기고가 무조건 등장하며 그 대신 5-2 스테이지의 무기고 등장 확률이 감소합니다. 5-2 스테이지 무기고에서 기본 아이템이 삭제되고 이제 칼날부리가 기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 이제 2-2 스테이지 무기고에 기본 아이템 2개가 등장합니다.
- 3-2 스테이지 무기고가 3-6 스테이지로 이동하고 찬란한 아이템 5개가 등장합니다.
- 4-2 스테이지 무기고가 확정으로 등장하고 기본 아이템 2개, 기본 아이템 3개 또는 기본 아이템 3개 + 특별 아이템 1개가 등장합니다.
- 5-2 스테이지 무기고 등장 확률이 약간 감소하고 기본 아이템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6-2 및 7-2 스테이지 무기고는 전과 동일합니다.
공동 선택 라운드 변경사항
- 이제 5 스테이지 공동 선택 라운드에 제작할 수 없는 상징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 이제 6 스테이지 이상의 공동 선택 라운드에 완성된 아이템만 등장할 수 있습니다.
- 이제 6 스테이지 이상의 공동 선택 라운드에 제작할 수 없는 상징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챔피언 수
결과는 홀수입니다. 3단계 챔피언이 한 명 줄어들었거든요.
- 총 챔피언 58명 ⇒ 총 챔피언 57명
초고속 모드
- 다음 스테이지에 5초의 준비 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3-1, 5-2, 6-2, 6-3 스테이지
- 7 스테이지 골드 획득량: 6골드 ⇒ 8골드
- 8 스테이지 이상 골드 획득량: 6골드 ⇒ 9골드
- 4-1 스테이지 무기고가 높은 확률로 등장하고 기본 아이템 3개 또는 기본 아이템 3개 + 특별 아이템 1개가 등장합니다.
- 이제 5-2 스테이지 무기고에 찬란한 아이템 5개가 등장합니다.
- 4-1 스테이지 무기고가 등장하지 않으면 6-3 스테이지 무기고가 높은 확률로 등장하고 4-1 스테이지 무기고와 같은 종류의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 다른 무기고는 전과 동일합니다.
신규 챔피언 및 특성
아래에서 영웅의 여명에 추가되는 신규 챔피언과 특성을 확인하실 수 있지만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사이트 중 하나, 신규 챔피언 및 특성 기사 또는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 제작자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병대 (2/4/6)
총알을 장전한 포병대는 다섯 번째 공격마다 대상 주변에 폭발을 일으켜 다섯 번째 공격 피해량에 비례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포병대 챔피언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세나: 1단계 감시자
- 트리스타나: 2단계 악동
- 미스 포츈: 3단계 망각
- 루시안: 4단계 감시자
감시자 (3/6/9)
전투 시작 시 체력이 가장 높은 감시자는 적용될 때마다 공격 속도를 부여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이 파괴되거나 사라지면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이 새로운 보호막을 얻습니다. 팀에 포함된 감시자가 많을수록 보호막 흡수량 및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올라프: 1단계 척후병
- 세나: 1단계 포병대
- 이렐리아: 2단계 군단, 척후병
- 파이크: 2단계 암살자
- 라칸: 3단계 재생술사
- 갈리오: 4단계 용족, 기사
- 루시안: 4단계 포병대
- 아크샨: 5단계 정찰대
무생물
무생물 챔피언은 전투 시작 시 주변의 1칸에 몇 초 동안 지속되는 신성한 안개를 소환합니다. 안개 안에 있는 아군은 밖에 있는 적으로부터 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 그웬: 5단계 신비술사
승리자
승리자 챔피언이 유닛을 처치하면 다음 공격이 대상의 잃은 체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가렌: 5단계 빛의 인도자, 기사
피들스틱
피들스틱이 전략적 팀 전투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내며 괴생명체/신비술사인 라이즈를 대체하고 망령 특성까지 보완합니다!
- 피들스틱: 4단계 괴생명체, 신비술사, 망령
삭제
삭제된 특성
어떤 마법을 부리더라도 아래의 특성을 부활시킬 수는 없습니다.
- 신록
- 용 사냥꾼
- 신왕
- 악의 여단
삭제된 챔피언
이 챔피언들은 지난 세트의 유물입니다. 자리에 '안개'신다고 할 수 있죠.
- 워윅
- 빅토르
- 카타리나
- 트런들
- 판테온
- 모데카이저
- 리산드라
- 르블랑
- 모르가나
- 킨드레드
- 라이즈
- 타릭
- 다리우스
특성 변경사항
업데이트된 특성:
이제 괴수는 암살자가 아닌 탱커에 가깝습니다. 그림자 아이템이 사라진 지금, 망각 챔피언은 과거의 체계를 기억하기보다는 전투에서의 승리만을 기억합니다.
- 괴생명체 업데이트: 다음과 같이 스테이지에 따라 괴수의 체력 및 공격력이 20%씩 증가합니다. 3 괴생명체: 스테이지 3, 4 괴생명체: 스테이지 4, 5 괴생명체: 스테이지 5
- 괴수가 깨어나는 데 필요한 아군 사망 횟수: 3 ⇒ 2
- 이제 괴수가 돌진 위치에 150/200/250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괴수 격분 생명력 흡수량: 40% ⇒ 60%
- 이제 괴수의 격분 생명력 흡수량이 주문력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 괴수 격분 지속시간: 3초 ⇒ 5초
- 괴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40/65/75 ⇒ 40/50/60
- 괴수 체력: 1,000/1,600/2,200 ⇒ 1,000/1,400/1,800
- 괴수 공격력: 100/140/180 ⇒ 70/80/90
- 괴수 별 등급당 추가 체력: 100/160/220 ⇒ 100/140/180
- 괴수 별 등급당 추가 공격력: 10/14/18 ⇒ 7/8/9
- 망각 업데이트: (2/4/6/8) 망각 챔피언은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을 얻습니다. 망각 챔피언이 승리한 전투 하나당 추가 능력치가 10%씩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특성 조정
다양한 특성이 활성화하기 어려워졌거나 쉬워졌기 때문에 각 특성이 획득 난이도와 일치하는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8 어둠의 인도자 특성은 제작할 수 없는 상징 아이템이 필수고 다리우스가 삭제되었기 때문에 활성화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8 어둠의 인도자 획득 난이도에 맞춰 해당 특성을 달성했을 때의 위력을 거의 두 배로 조정했습니다. 요약하자면, 8 어둠의 인도자는 활성화하기 굉장히 어렵지만 성공하면 거의 1등을 차지할 것입니다.
- 암살자 치명타 확률: 10/30/60 ⇒ 20/40/75%
- 암살자 치명타 피해량: 25/55/90 ⇒ 30/50/70%
- 6 싸움꾼 추가, 체력: 400/1,000/1,600
- 빛의 인도자 최대 체력 비례 회복량: 30/60/90/130% ⇒ 30/55/80/120%
- 빛의 인도자 회복 횟수: 10/20/25/30 ⇒ 10/15/20/25
- 빛의 인도자 효과 발동 시 피해량 증가: 12% ⇒ 10%
- 3 용족 용의 알 평균 가치: 3.25골드 ⇒ 3.14골드
- 5 용족 황금 용의 알 평균 가치: 9.25골드 ⇒ 7골드
- 이제 악동 특성은 2/4/6/8일 때 강화되며 공격 속도가 5/30/75/150%로 변경됩니다.
- 철갑 방어력: 35/85/170 ⇒ 30/70/125
- 5 신비술사 추가, 마법 저항력: 40/100/200 ⇒ 40/80/150/250
- 어둠의 인도자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흡수량: 30/60/90/140 ⇒ 30/60/100/250
- 어둠의 인도자 추가 피해량: 20/30/40/50% ⇒> 20/30/40/80%
- 6 정찰대 추가, 공격 속도: 75/180/400%
- 구원받은 자 주문력/방어력/마법 저항력: 30/55/95 ⇒ 20/35/75
- 5 망령 추가, 10/25/45/70%만큼의 체력으로 부활, 부활 후 받는 피해와 입히는 피해 25% 증가
- 척후병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흡수량: 25/45/75% ⇒ 20/40/100%
- 척후병 초당 추가 공격력 증가량: 3/6/12 ⇒ 3/5/15
- 주문술사 기본 주문력: 25/55/85% ⇒ 25/55/100%
- 주문술사 중첩당 주문력: 2/5/8 ⇒ 2/5/10
챔피언 변경사항
1단계
찬란한 아이템의 강력한 방어 효과는 일부 탱커 챔피언(가렌, 헤카림, 레오나 등)을 처치하기 불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는 전방 및 후방 조합의 유용성을 해치고 우르프의 시간을 너무 많이 빼앗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많은 탱커 챔피언이 하향될 것입니다.
- 아트록스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0 ⇒ 35
- 레오나 마나 조정: 0/60 ⇒ 0/80
- 레오나 태양의 방어막 피해 감소량: 30/60/250 ⇒ 30/50/200
2단계
헤카림에게 유지력을 버리라는 소리는 소 귀에 경 읽기입니다. 하지만 헤카림은 소가 아니죠.
- 헤카림 마나 조정: 40/90 ⇒ 75/125
- 헤카림 공포의 망령 피해량: 250/350/500 ⇒ 200/400/600
- 헤카림 공포의 망령 체력 회복량: 250/350/500 ⇒ 350/350/350
- 세주아니에게 싸움꾼 특성이 추가됩니다. (어둠의 인도자, 싸움꾼, 기병대)
-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00/150/300 ⇒ 80/125/250
- 신드라 체력: 550 ⇒ 600
- 이제 신드라가 의지의 힘으로 붙잡은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 신드라 의지의 힘 피해량: 300/400/600 ⇒ 250/350/600
- 바루스 체력: 550 ⇒ 600
3단계
갈리오가 추가되어 5 용족을 훨씬 더 쉽게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에 패치 이전에도 강력했던 용족 챔피언을 하향했습니다.
- 애쉬 공격력: 65 ⇒ 60
- 애쉬 마나 조정: 50/90 ⇒ 50/100
- 애쉬 마법의 화살 피해량: 300/450/750 ⇒ 300/450/650
- 애쉬의 신록 특성이 삭제됩니다.
- 룰루 공격 속도: 0.6 ⇒ 0.7
- 누누와 윌럼프 마나 조정: 0/75 ⇒ 30/90
- 자이라 휘감는 뿌리 피해량: 200/350/650 ⇒ 200/300/575
- 자이라 휘감는 뿌리 기절 지속시간: 2/2.5/3초 ⇒ 1.5/2/2.5초
4단계
- 아펠리오스 공격력: 75 ⇒ 65
- 아펠리오스 마나 조정: 0/90 ⇒ 0/150
- 아펠리오스 어둠포화 공격력 계수: 140/150/180% ⇒ 350/375/475%
- 아펠리오스 어둠포화 기본 피해량: 125/150/300 ⇒ 150/200/400
- 아펠리오스 어둠포화 공격 대상 수: 4/4/8 ⇒ 5/5/10
- 다이애나 체력: 650 ⇒ 750
- 다이애나 공격력: 55 ⇒ 75
- 다이애나 공격 속도: 0.65 ⇒ 0.7
- 다이애나 마나 조정: 80/160 ⇒ 70/140
- 다이애나 달빛 낙하 피해량: 250/350/1,500 ⇒ 300/450/2,000
- 다이애나의 용 사냥꾼 특성이 삭제됩니다. (*위의 상향 수치*를 보면 다른 것을 사냥하느라 바쁠 것입니다)
- 잭스 체력: 900 ⇒ 1,000
- 카르마 영혼의 불꽃 피해량: 225/280/700 ⇒ 210/260/700
- 벨코즈 체력: 650 ⇒ 700
5단계
- 가렌 신왕 ⇒ 승리자
- 가렌 마나 조정: 40/100 ⇒ 100/180
- 가렌 사자신의 정의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20/25/200% ⇒ 25/30/200%
- 가렌 사자신의 정의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흡수량: 35/45/200% ⇒ 40/55/200%
- 가렌 사자신의 정의 보호막 지속시간: 4초 ⇒ 5초
- 하이머딩거 업그레이드!!! 피해량: 500/650/7,777 ⇒ 450/600/3,333
- 케일 1차 승천 고정 피해량: 90/100/1,000% ⇒ 80/90/1,000%
- 케일의 신록 특성이 삭제됩니다.
- 티모 마나 조정: 0/60 ⇒ 30/60
- 이제 티모의 분신에 극악무도 기본 지속 효과가 적용됩니다. 정말 극악무도한 세상이죠.
아이템
사라진 그림자 아이템에 맞춰 일부 상징 아이템 조합을 더 재미있는 특성으로 변경했습니다. 악동과 기병대 특성을 가진 올라프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기 때문이죠.
- 이제 곡궁과 뒤집개를 조합하여 악동 상징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군단 상징)
- 이제 쇠사슬 조끼와 뒤집개를 조합하여 기병대 상징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철갑 상징)
- 힘의 성배 주문력: 25 ⇒ 30
- 용의 발톱 업데이트: 마법 저항력 200을 추가로 획득합니다(기본 아이템 포함). 스킬 공격으로 마법 피해나 고정 피해를 받으면 해당 스킬을 사용한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는 불덩이를 발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정의의 손길 업데이트: 장착한 유닛의 공격력 및 주문력이 +10 증가하고, 공격 및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입힌 피해의 10%만큼 체력 회복합니다. 준비 단계마다 효과 중 하나가 40(%)으로 증폭됩니다.
- 무한의 대검 추가 효과: 이제 치명타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거인의 결의 업데이트: 이제 치명타 발동 시가 아닌 공격 시 중첩을 획득합니다. 중첩당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 3 ⇒ 2
- 덫 발톱이 밴시의 발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밴시의 발톱 업데이트: 전투 시작 시 가로로 1칸 내에 있는 모든 아군에게 처음 적중한 적 스킬을 막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이 효과는 더 이상 고유 효과가 아닙니다.
- 지크의 전령 공격 속도: 25% ⇒ 30%
버그 수정
- 멋진 도약: 이제 다른 유닛들이 이동하기 직전에 암살자가 제대로 도약합니다.
- 공포의 맛: 이제 티모의 분신이 극악무도 특성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진정한 결의: 전투 중 거인의 결의 중첩이 없어지거나 중첩이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분노는 그만: 이제 그라가스의 취중 분노가 밴시의 발톱 효과를 무시하지 않습니다.
- 화가 나는군: 이제 세주아니의 혹한의 분노가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대상에게도 제대로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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