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롤토체스시즌6

[TFT]롤토체스 하는 방법(점수 올리는 방법)

by 그냥 유저 2022. 1. 22.
반응형

롤토체스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을 활용해서 플레이에 익숙해지다보면 랭크전 마스터 이상, 초고속 모드 하이퍼 이상은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1. 롤토체스 GG를 활용해서 메타분석하기 

2. 승률 높은 덱 확인하기 

3. 주요 챔피언, 아이템 확인하기 

4. 플레이 방법 알아보기 

5. 배치 방법 알아보기 

6. 빌드업 알아보기 

 

TFT 메타분석하기 

TFT를 플레이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하는 부분은 메타분석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에 익숙해진 유저라면 이 부분만 캐치하고 바로 플레이하더라도 적어도 순방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메타 분석을 해야 하는 이유는 롤체 운영진이 벨런스를 똥망으로 조절하기 때문입니다. 

 

방법 알아보기 

1. 롤체 지지 검색 (https://lolchess.gg/decks)

 네이버나 구글에서 롤체GG를 검색하세요. 

 

2. 천상계 덱 클릭 

 롤체 GG에 들어가서 상단에 보이는 천상계 덱을 클릭하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기본, 승률순, TOP4순 평균 등수순으로 데이터가 정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용할 부분은 승률순평균 등수순 두 부분입니다. 이 데이터를 활용해서 가장 좋은 덱을 선택합니다. 보통은 상위 1~4위 정도가 되는 덱을 선택해서 플레이할 시 적어도 6,7,8 등은 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3. 주요 챔피언 확인하기 

어떤 덱이 좋은 지 확인했다면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주요 챔피언들을 확인하는 일입니다. 위에 사진을 확인해보면 아주 친절하게 주요 챔피언 위에 별모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챔피언들을 잘 키워야 덱 효율이 극대화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챔피언에 마우스를 올리면 주요 템 이 다음으로 활용되고 있는 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플레이 방법 

템들을 확인했다면 플레이 방법을 알아볼 차례입니다. 플레이 방법은 패치를 통해서 조금씩 바뀔  수는 있지만 이전 시즌부터 쌓여온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운영방법에 대해서는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롤토체스[TFT] 시즌5 플레이 방법[RUSH8, 4~7리롤, 초고속]

 

롤토체스[TFT] 시즌5 플레이 방법[RUSH8, 4~7리롤, 초고속]

롤토체스[TFT] 시즌5 플레이 방법[RUSH8, 5~7리롤, 초고속] 롤체 플레이 방법을 모두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 글만 보시면 롤체 플레이 방법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리롤 확률에 따라

jyh-wmmt.tistory.com

5. 배치 확인하기 

 여러차례 플레이를 해보면 상대편이 어떤 식으로 배치하는 지 확인할 수 있지만 그 전에 롤체 GG 상단 탭 중에 추천 메타 부분에 들어가면 배치툴에서 열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처음하는 유저라면 배치툴을 통해서 어떤 식으로 배치해야하는 지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탱커는 앞라인, 딜러는 뒷라인에 배치합니다. 덱에 따라서 하단 좌, 우 끝부분에 뭉쳐서 배치하거나 전체적으로 앞라인 배치하는 덱도 있습니다. 

6. 빌드업하기 

이 부분이 초심자분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완성된 덱까지 가보기도 전에 우왕좌왕 하다가 7,8 등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내가 하고자 하는 덱 챔피언이 잘나온다면 어렵지 않게  하나 둘 배치 후 활용하면서 2성작을 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잘 안나올 경우에는 지금 당장 잘나오는 챔피언들을 배치한 뒤에 활용하다가 대기열에 내가 원하는 덱 챔피언들을 하나씩 모아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