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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토체스/롤토체스 시즌5

롤토체스 11.9 패치 내용

by 그냥 유저 2021.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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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토체스 11.9 패치 내용

랭크

  • 11.9 패치와 함께 심판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면 이번 세트의 첫 번째 랭크 스테이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그랜드마스터와 챌린저 랭크 달성을 위한 경주가 처음부터 시작됩니다. 행운을 빕니다!
  • 모든 플레이어가 아이언 2단계에서 심판 세트를 시작합니다.
  • 초기화 후 5번의 임시 게임이 적용되어 다음 5번의 랭크 게임에서 4위권에 들지 못해도 LP를 잃지 않습니다. 4위권에 들면 추가 LP를 획득하므로 행운을 빕니다!
  • 운명 랭크 보상은 11.10 패치부터 지급됩니다.
  • 운명 세트 중 하나에서 골드 이상을 달성한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께 상대방에게 자랑할 수 있는 승리의 수호대장이 지급됩니다.
  • 두 운명 세트에서 모두 골드 이상을 달성한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께는 운명 세트 테마로 제작된 환호의 수호대장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최고의 실력에 걸맞게 말이죠!
  • 초고속 모드의 경쟁전은 조금 다르게 적용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그레이 티어로 시작하며 하이퍼 티어를 향한 경주를 시작합니다. 초고속 모드의 랭크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초고속 모드

 마침내 전략적 팀 전투의 첫 번째 연구소인 초고속 모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3성 말랑이보다 빠르게 게임을 굴릴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초고속 모드에 대한 정보를 간략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심판 세트 체계

 그림자 아이템이 새로운 세트 체계입니다. 그림자 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플레이 개요 게시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자 아이템

  • 기본 그림자 아이템은 첫 번째 이후의 모든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할 수 있으며 무기고에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 하나의 기본 그림자 아이템으로만 조합해도 그림자 아이템이 완성됩니다. 다른 기본 아이템은 일반 기본 아이템이어도 상관없습니다. 두 개의 기본 그림자 아이템을 조합해도 그림자 아이템이 완성됩니다.
  • 그림자 아이템은 잘 활용하면 일반 아이템보다 강력하지만 함부로 사용했다가는 팀에 이롭기보다 오히려 해로울 수 있습니다.

무기고

 이번에 새로 추가되는 무기고는 심판에만 적용되는 체계가 아닙니다. 무기고는 초고속 모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앞으로도 계속 남아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 무기고는 챔피언 상점과 비슷하게 여러 아이템 중 하나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는 팝업 상점입니다. 아이템은 무료이지만 무기고당 하나의 아이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기고에서는 기본 그림자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체계

 이번 세트에서는 전략적 팀 전투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한 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변경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닛 이동

 이제 챔피언이 적 유닛을 쫓아갈 때 이동 경로를 계산한 뒤 움직입니다. #이득 
  • 기존: 유닛의 공격 대상이 공격 사거리를 벗어날 경우 1칸을 움직여서 대상이 여전히 공격 사거리 밖에 있으면 이동 경로를 다시 계산합니다.
  • 심판 개선 후: 유닛의 공격 대상이 공격 사거리를 벗어날 경우 1칸을 움직이면 대상을 공격할 수 있는지 계산합니다. 공격할 수 없는 경우 즉시 경로를 다시 계산합니다.
  • 이제 전투 시작 시 다른 챔피언이 움직이기 전에 암살자가 먼저 도약합니다.

마나 획득

 기존 세트에서는 챔피언에게 탱커 아이템을 많이 장착할수록 마나를 효율적으로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여러 개의 탱커 아이템을 장착하면 마나를 효율적으로 획득할 수 있지만 기존처럼 엄청난 양의 마나를 획득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 기존: 감소 전 피해량의 6%를 마나로 회득
  • 신규: 감소 전 피해량의 1% 및 감소 후 피해량의 7%를 마나로 회득

스킬 및 아이템 규칙 업데이트

 특정 스킬 용어와 상호작용을 일관성을 위해 업데이트했습니다. 
  • 이제 공격 사거리가 칸 단위로 계산됩니다.
  • 스킬 피해량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를 주문력으로 변경했습니다.
  • 기본 공격을 간단하게 공격으로 변경했습니다.
  • 스킬이나 공격으로 입히는 모든 물리 피해에 치명타가 발동할 수 있으며 회피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사용 스킬(베인의 은화살 등 기본 지속 효과 제외)을 덫 발톱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아이콘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상점 카드 강조

 이제 이 기능이 없다는 것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 챔피언을 보유하고 있으면 상점에 해당 챔피언이 등장했을 때 밝게 빛납니다.

상점 등장 확률

 운명에서는 선택받은 자 체계 때문에 3성 4단계 유닛을 쉽게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선택받은 자 체계가 삭제되었으므로 이에 맞춰 상점의 단계별 챔피언 등장 확률을 다시 조정했습니다. 
  • 7레벨: 22/35/30/12/1% ⇒ 19/35/30/15/1%
  • 8레벨: 15/25/35/20/5% ⇒ 15/20/35/25/5%

라운드 타이머

 별도의 행동을 하지 않는 시간을 라운드 타이머에서 배제하여 게임 플레이 시간을 늘리고 불필요한 시간을 줄였습니다. 새로운 무기고 체계가 적용되는 스테이지에 시간을 추가했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 시작 공동 선택 라운드: 꼬마 전설이 문 개방 시간: 13초 ⇒ 11초
  • 시작 공동 선택 라운드: 선택 시간: 10초 ⇒ 8초
  • 스테이지 1-2 준비 단계: 12초 ⇒ 6초
  • 스테이지 1-3 준비 단계: 20초 ⇒ 15초
  • PVE 라운드 등장 시간: 6초 ⇒ 4초
  • 모든 공동 선택 라운드 선택 시간: 8초 ⇒ 6초
  • 모든 공동 선택 라운드 마지막 추가 선택 시간: 5초 ⇒ 3초

공동 선택 라운드 아이템 확률

 무작위성이 약간 감소하고, 뒤집개가 약간 더 등장하고, 다양성을 유지했습니다. 
  • 스테이지 2 및 4 공동 선택 라운드: 모든 아이템 1개씩 등장: 80% ⇒ 76%
  • 스테이지 2 및 4 공동 선택 라운드: 모든 아이템 1개씩 + 뒤집개 1개 등장: 15% ⇒ 22%
  • 스테이지 2 및 4 공동 선택 라운드: 뒤집개 3개 + 무작위 아이템 등장: 5% ⇒ 2%
  • 스테이지 3 공동 선택 라운드: 모든 아이템 1개씩 등장: 30% ⇒ 50%
  • 스테이지 3 공동 선택 라운드: 무작위 기본 아이템 9개 등장: 50% ⇒ 33%
  • 스테이지 3 공동 선택 라운드: 모든 아이템 1개씩 + 뒤집개 1개 등장: 15%
  • 스테이지 3 공동 선택 라운드: 뒤집개 3개 + 무작위 아이템 등장: 5% ⇒ 2%

타이브레이커 업데이트

 첫 두 번의 타이브레이커(마이너스 체력 및 탈락 전 체력 비교)가 적용된 이후에도 무승부인 상황을 위해 새로운 타이브레이커를 적용했습니다. 새로운 타이브레이커에서는 가장 최근에 승리한 라운드를 고려합니다. 
  • 만약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라운드에서 동시에 탈락했을 때 모두 같은 마이너스 체력과 탈락 전 체력을 보유하고 있다면 가장 최근에 승리한 플레이어의 순위가 가장 높게 측정됩니다.

아이템 업데이트

아이템 능력치 감소

 거의 모든 기본 및 완성된 아이템의 기본 능력치가 하향되었습니다. 이 변경사항을 통해 아이템 획득 시 챔피언이 급격하게 강해지는 상황이 완화될 것입니다. 
  • 주문력 ⇒ 주문력
  • B.F. 대검 공격력: 15 ⇒ 10
  • 곡궁 공격 속도: 15% ⇒ 10%
  • 쓸데없이 큰 지팡이 주문력: 15 ⇒ 10
  • 쇠사슬 조끼 방어력: 25 ⇒ 20
  • 음전자 망토 마법 저항력: 25 ⇒ 20
  • 거인의 허리띠 체력: 200 ⇒ 150
  • 연습용 장갑 치명타 확률: 10% ⇒ 5%
  • 연습용 장갑으로 제작하는 일부 아이템은 회피율 5%가 대신 감소합니다.
  • 무한의 대검은 치명타 확률 100%를 유지하기 위해 치명타 확률 5%가 감소하지 않았습니다.

기존 아이템 업데이트

 심판의 변경사항에 맞춰 기존 아이템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기본 아이템의 능력치 감소로 인해(위 항목 확인) 해당 아이템의 능력치가 감소합니다. 일부 아이템은 업데이트되었으며 나머지는 능력치만 조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효과가 고유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해당 아이템 중첩 시 효율이 감소합니다). 덫 발톱, 태양불꽃 망토, 수호 천사, 얼어붙은 심장
  • 피바라기 신규 효과: 피바라기를 보유한 챔피언의 체력이 처음 40% 미만으로 떨어지면 5초 동안 최대 체력 30%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유지됩니다.
  • 용의 발톱 업데이트: 마법 저항력 200을 추가로 획득합니다(기본 아이템 포함).
  • 얼어붙은 심장 공격 속도 감소량: 50% ⇒ 35%
  • 얼어붙은 심장 범위: 1칸 ⇒ 2칸
  • 각각의 적에 대한 가고일 돌갑옷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 ⇒ 18
  • 이제 정의의 손길이 피해량 +40% 증가 대신 공격력 및 주문력 +40을 제공합니다.
  • 루덴의 메아리 ⇒ 대천사의 지팡이
  • 대천사의 지팡이 (루덴의 메아리 대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마나의 35%만큼 주문력이 증가합니다.
  • 수은 군중 제어 효과 면역 지속시간: 10 ⇒ 12
  • 고속 연사포 추가 공격 사거리: +200% ⇒ +1칸
  • 고속 연사포 공격 속도: 20% ⇒ 40%, 공격 사거리 감소에 대한 상향 조정
  • 구원 업데이트: 5초마다 오오라를 발산하여 1칸 내에 있는 아군의 체력을 잃은 체력의 25%만큼 회복시킵니다. 오오라의 효과를 받은 아군은 광역 공격으로 입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 모렐로노미콘 체력 회복량 감소: 75% ⇒ 50%
  • 루난의 허리케인 탄환 피해량: 공격력의 80% ⇒ 공격력의 75%
  • 이제 쇼진의 창이 공격 적중 시 대신 공격 시 마나를 제공하므로 루난의 허리케인과의 시너지 효과가 사라집니다.
  • 쇼진의 창 공격 시 마나 회복량: 5 ⇒ 8
  • 스태틱의 단검에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스태틱의 단검 마법 저항력 감소 발동: 치명타 적중 시 ⇒ 적중 시
  • 스태틱의 단검 마법 저항력 감소량: 60% ⇒ 70%
  • 스태틱의 단검 마법 저항력 감소 지속시간: 6초 ⇒ 5초
  • 이제 스태틱의 단검 연쇄 번개가 발동되면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 이제 거인의 결의 중첩이 피해량 2% 증가 효과 대신 공격력 및 주문력 2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 지크의 전령 공격 속도: 30% ⇒ 25%
  • 이제 서풍이 군중 제어 면역 효과를 무시합니다. (예: 수은, 신록 특성)
  • 이제 즈롯 차원문이 적을 즉시 도발합니다. 도발은 즉시 발동하는 효과이며 이제 도발된 적이 도발한 유닛을 1초 동안 쫓아가지 않습니다. 도발한 유닛이 공격 사거리를 벗어나면 공격 대상을 교체합니다.
  • 이제 인공체의 체력 및 공격력이 챔피언의 별 등급 대신 현재 스테이지에 비례합니다. (스테이지 5에서 최대치 달성)
  • 11.9 패치에서는 소환된 유닛(괴생명체 괴수 등)이 처치되어도 공허충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후 패치에서부터 더 적은 숫자의 공허충이 나올 예정입니다. 최근 PBE 테스트 서버에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시적인 조정으로, 즈롯 차원문 및 불안정한 즈롯 차원문에 적용됩니다.

 

뒤집개 아이템

뒤집개 아이템

 다양한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뒤집개 아이템 전용 그래픽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각 뒤집개 아이템은 제공하는 특성에 맞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템 아이콘은 특성 아이콘을 모방합니다. 이번 패치 노트 상단의 요약표를 만든 제작자가 이 멋진 뒤집개 아이템 가이드도 제작했습니다. 모두 칭찬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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